고객센터

정부지원사업
(바우처)
지정업체

고객센터

창원 : 055.261.3571
김해(장유) : 055.337.3571

상담시간 : 09:00~18:00 (평일)

09:00~13:00 (토요일)

※전화상담은 연중무휴입니다.

산후도우미, 베이비시터
항시 모집합니다
(바우처 교육 이수자 환영)

산모출장케어
방문해드립니다

국민맘과 함께할
전국지사 항시모집

자주하시는 질문

자주하시는 질문 목록

  1. Q

    서비스 이용 중 관리사가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, 교체 가능한지요? 

    A

    네, 가능합니다. 고객님의 요청이 있는 경우, 관리사 교체가 가능합니다. 하지만, 관리사의 간단한 시정 및 조정으로 원만한 서비스 지속이 가능한 경우는 회사에서 적절히 중재하여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해 드립니다. 부득이 교체시엔 1~2일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. 

  2. Q

    서비스 예약 및 입금/예약확인은 어떻게 하는지요? 

    A

    서비스 예약은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본사와 전화/내방 상담을 통해 가능하며, 견적 받으신 이용금액중 일부 예약금을 입금하심으로써 예약이 완료됩니다. 입금/예약확인후 확인 전화드립니다. 

  3. Q

    서비스 관리사분들의 연령은 어느 정도인지요? 

    A

    국민맘 산모관리사분들은 38세~50세 초반의 출산/육아 경험이 있는 여성으로 아가피아 규정에 따른 정규 전문교육을 이수하거나, 동등 자격을 갖춘 전문인들입니다.  

  4. Q

    가사 서비스의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요? 

    A

    국민맘 산후조리서비스 프로그램에 의해 서비스를 실시하며, 산모와 신생아를 돌보는 것이 주 업무로 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가사일을 중심으로 도와드립니다. 예를들어, 청소는 산모와 신생아의 방, 은 매일 청소를 하며, 그외 장소는 격일로 청소를 실시합니다. 신생아의 세탁물은 면역성이 약한 것을 생각하여 삶아서 손세탁하고 일상적인 가족의 세탁물은 세탁기로 합니다. 

  5. Q

    예정일에 출산을 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되는지요? 

    A

    산모님들의 예정일과 분만일이 같은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. 예정일과 달리 다소 일찍 혹은 늦게 분만을 하시더라도 출산 후, 서비스가 필요하신 날의 2~3일전에 전화연락을 주시면 원하시는 날짜/장소에 관리사를 파견하여 드립니다.  

  6. Q

    출산후 퇴원시 병원에서부터 서비스가 가능한지요? 

    A

    네, 가능합니다. 예약 및 관리사 파견 요청시, 사전에 요청사항들을 자세히 알려주시면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배려해 드립니다.  

  7. Q

    신용카드로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가 가능한지요? 

    A

    관련규정상 관리사분들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가정에 파견나가 있는 동안은 고객가정과 고용관계가 되며 이에 따른 카드사용 규정이 없기에 카드 결제는 불가합니다.  

  8. Q

   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지요? 

    A

    네, 가능합니다. 단, 회사의 수익 부분인 예약금부분 현금영수증이 됩니다. 다만 산모님께서 관리사분에게 직접 지급하시는 잔금은 용역비이기때문에 그 부분은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. 

  9. Q

    잔금에 대해서는 왜 현금영수증 발급이 안되나요? 

    A

    원칙적으로 현금영수증은 1000원 이상의 고객과 회사의 현금거래에 있어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. 때문에 회사로 들어오는 예약금에 대해서는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.
    그러나, 산모님이 관리사분에게 직접 지급하도록 되어 있는 관리사 요금, 즉 잔금은 관리사분의 일당 용역비, 즉 급여의 성격이기 때문에 관련법규상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.
    또한 관리사는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사업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. 

  10. Q

    서비스 이용요금의 지불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요? 

    A

    서비스 이용금액 중 예약금은 서비스 개시전 예약시 국민맘 지정 계좌로 입금하시고, 잔금은 회사에서 별도 지정 계좌를 정하지 않는 한, 서비스 이용 완료시 관리사분께 직접 지급하시면 됩니다.  

  11. Q

    언제 예약하는 것이 좋은지요? 

    A

    서비스 예약은 가능하신 대로 미리 하시면 좋습니다. 출퇴근형은 출산 예정일로 부터 최소 1개월전까지, 입주형은 최소 2개월전까지 하시면 산모님 가정에 맞는 최적의 관리사를 여유있게 배정/파견할 수 있습니다.  

  12. Q

    서비스 연장을 하고 싶은데, 어떻게 하면 되는지요? 

    A

    서비스 이용기간 연장/변경 신청시, 서비스이용 기간의 50% 경과 전에는 연락주셔야 하며, 이용기간 연장은 관리사의 불가피한 상황이나 회사의 관리사 수급 상황에 따라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.  

  13. Q

    휴일에도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지요? 

    A

    원칙적으로 일요일은 휴무입니다. 공휴일은 휴무를 원칙으로 하며, 산모님과 관리사께서 협의하셔서 편하신 대로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.  

  14. Q

    예약취소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요? 

    A

    서비스 개시전 부득이 예약을 취소하시고자 하는 경우는 신속히 해당지사로 연락하여 예약취소를 신청하시면, 담당자 상담/확인 후, 예약취소를 하여 드립니다. 서비스 예약취소는 출산예정일로 부터 최소 7일 전에 회사에 통보함을 원칙으로합니다. (예약금환불은 기간에 따라 50%,또는 없을 수 있습니다.)  

  15. Q

    서비스를 받는 중, 중도해약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는지요? 

    A

   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는 중에 부득이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시고자 할 경우, 실제 서비스 이용기간 만큼의 요금을 별도 정산하여 지불해주시면 됩니다. (예 : 3주 신청후 2주 이용시, 2주 금액으로 정산함) 

FAQ 검색